미래엔 북폴리오 ‘EBS육아대백과’ 출간
미래엔 북폴리오 ‘EBS육아대백과’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미래엔 북폴리오가 초보 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EBS육아대백과’ 시리즈 2편, ‘소아과 편’과 ‘심리발달 편’을 출간했다.

‘EBS육아대백과’는 미래엔 북폴리오가 EBS와 공동 기획해 선보인 책이다.

7만 엄마들이 다운로드한 ‘EBS육아학교pin’ 애플리케이션에 올라온 2만개의 질문을 모두 분석, 그중 초보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베스트 질문들을 엄선해 Q&A집으로 만들었다.질문 하나하나에 1:1 상담을 해주는 듯한 친절한 해답과 육아 실전 지식을 함께 엮어 초보 엄마들의 궁금함을 속 시원히 해결해준다.

 

먼저 ‘EBS육아대백과 소아과 편’은 20년 경력의 전문의를 비롯해 14명의 소아과 전문의가 함께 저자로 참여, 유아∙소아기 자녀를 키우면서 필요한 건강 상식을 주로 다룬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활용하기 쉽도록 육아 관련 궁금증을 주제별로 담고, 필요한 주제는 다시 아이의 월령별〮연령별로 나눠 설명했다. 특히 초보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질문 1004개를 추렸는데 국내 육아책으로는 가장 많은 Q&A를 담았다. 또한 쌍둥이∙다둥이를 비롯해 장애아, 입양아 가정 및 맞벌이 부부를 위한 육아 궁금증까지 놓치지 않았다.

 

‘EBS육아대백과 심리발달 편’은 14년 경력의 아동발달심리전문가를 비롯한 3명의 아동 청소년심리전문가가 유아기에서부터 성장기까지 자녀의 발달 단계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심리 특성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초보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했던 심리발달 관련 질문 334개를 선정해 아이의 행동에 어떤 의미가 있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했다. 특히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따른 놀이법, 습관, 심리 등 전반적인 주제를 다룸으로써 자녀의 신체적∙정신적 발달에 있어 부모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준다.

한편 ㈜미래엔 북폴리오는 ‘EBS육아대백과’ 시리즈의 일환으로, 향후 ‘소아한방 편’과 ‘임신∙출산 편’ 2권도 추가로 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