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오후 여수시청 인근 버스정류장에 정차한 시내버스에서 방화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여수시 교통과 직원이 소화전에 소방호스를 연결해 화재 진화를 시도하고 있다. (제공: 여수시청)

[천지일보 여수=이미애 기자] 여수시 시청 인근 버스승강장에 대기 중이던 시내버스에서 방화사건이 발생했다.

여수시는 6일 오후 6시 33분쯤 60대 승객이 정류장에 정차 중이던 시내버스에 인화물질(2통, 36리터)을 뿌리고 불을 붙이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화재로 시내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30여명 중 7명이 경상을 입었고 4명이 구급차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시내버스 내부와 버스 정류장이 소실되는 재산피해도 났다.

병원으로 이송된 7명 중 1명은 치료 후 귀가했다. 6명은 입원 치료 중이다.

방화범은 운전기사인 A운수 B운전기사가 긴급조치 후 현장에서 제압해 경찰에 넘겼다. 경찰은 방화범 C(69)씨를 상대로 방화 원인을 조사 중이다.

시내버스는 CNG 천연 압축가스 차량으로 화재가 신속하게 진화되지 않았다면 승객뿐만 아니라 정체된 차량에까지 피해가 미칠 뻔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차문이 열리자 여학생이 승강장 옆 여수시 교통과 사무실로 뛰어 들어가 도움을 요청했고 퇴근을 준비 중이던 시청 직원들이 소화기 4개를 들고 뛰어 나갔다. 다른 직원들도 건물 소화전에 소방호스를 연결해 초기 진화에 전력을 다했다.

도움을 요청한 승객과 여수시 교통과 공무원들의 초동 대처가 돋보이는 순간이었다.

교통과 공무원 20여명은 화재 초동대처에서 퇴근시간 교통정리, 화재 조치 후 현장 청소까지 끝까지 자리를 지켰다. 화재는 이후 도착한 소방관들에 의해 이날 오후 6시 46분쯤 완전 진화됐다.

교통과 직원은 “시내버스에 불이 났다고 도움을 요청해 왔을 때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무엇보다 초동대처가 중요하다는 생각뿐이었다”며 “큰 인명피해가 없어서 천만다행”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