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지원기관·단체 모여 애로사항 원스톱 해결
기업지원시책설명회, 중소기업정책자금 현장접수
구매상담, 구인구직박람회. 수출상담회 등 마련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 기업지원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2017 기업애로해결박람회’가 오는 8~9일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3회째를 맞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을 위한 성장지원, 금융, 인력, 판로, 산학협력, R&D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지원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담해 즉석에서 해결해주는 고충 해결의 장(場)이다.

지난해에는 95개 지원기관 및 단체(업체), 126개 부스에 1945명이 참관해 1144건의 기업애로를 해결한 바 있다. 전국 최초로 기획된 기업지원행사로 소통과 협업을 통한 모범사례로 평가 받고 있으며 올해는 행사시기를 2월로 앞당겨 정책방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박람회의 참가규모 확대와 콘텐츠 다양화한다. 155개 기업지원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종합지원, 금융, 판로, 성장지원 등 총 184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앙정부와 대구시, 기업지원 유관기관의 2017년 기업지원 시책설명회를 개최하고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기관별 상담부스, 중소기업 정책자금 현장접수를 비롯해 지역 중소기업 매출증대를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 구매상담과 구인·구직 박람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중소기업인을 위한 특강 등 지역기업이 공감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첫날 오후 2시에는 대구시장이 직접 기업CEO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묻고 답하는 ‘1:1 기업애로 상담’을 진행한다.

전시장 입구에는 지역기업의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지원을 위해 우수중소기업 제품 전시코너를 확대 배치해 적극 홍보할 계획으로 유리청소로봇을 생산하는 알에프 등 23개 업체가 참여한다.

대구시는 이번 박람회가 기업애로 해결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업 경영환경 개선, 매출증대,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최근 경기침체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이 기업지원기관과 협력을 통해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찾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