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허니&숯불치킨이닭(요거트 도시락. (제공: CU)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CU(씨유)가 매일유업과 손잡고 요거트를 포함한 도시락을 31일 출시했다. CU가 새롭게 출시한 ‘허니&숯불치킨이닭(450g, 4300원)’ 도시락은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었다. 기존 밥과 반찬으로 구성된 도시락과 달리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동반구매가 높은 인기 디저트를 함께 담은 것이다.

‘허니&숯불치킨이닭’ 도시락은 이름 그대로 허니와 칠리 두 가지 소스를 입힌 순살 치킨을 메인 메뉴로 내세워 최근 인기 트렌드인 맵단(매운맛과 단맛)의 콘셉트를 살렸고 이에 더해 깔끔한 요거트까지 디저트로 즐기도록 했다.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는 인위적인 당을 첨가하지 않은 상큼한 맛의 요거트로 2030 젊은 여성층에게 건강 디저트로 각광 받으며 편의점 간편식과의 동반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CU는 “최근 다양한 업태 간 전략적 제휴를 확대하고 있는 이유는 B+ 프리미엄(가성비 이상의 가치)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CU(씨유)가 국내 1위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함께 개발한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의 경우 기존 제품의 동결 건조 스프가 아닌 김치 원물을 넣은 프리미엄 라면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출시 초기 대비 올해 1월 매출이 32.8%나 올랐다.

CJ제일제당의 스팸을 두툼하게 썰어 올린 ‘CU 스팸밥바’ 역시 스테디셀러 상품이다. 해당 제품은 2014년 출시 이후 무려 약 1000만개가 판매되며 삼각김밥으로 대표됐던 편의점 주먹밥 카테고리에서 프리미엄 주먹밥 ‘밥바(원물 그대로를 밥 위로 올린 주먹밥)’의 비중을 30% 이상 끌어 올렸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이나라 MD는 “올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라며 “다양한 영역으로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가성비와 더불어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