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 내 원불교 측에서 내건 사드배치 반대 플래카드. ⓒ천지일보(뉴스천지)DB

사드반대 野 중심 의원 95명 서명 동참

[천지일보=박완희 기자] 원불교 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를 비롯한 종교·시민단체들이 사드배치 절차 중단에 국회 동의를 요구하는 서명을 실시했다.

원불교 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와 ‘사드철회 성주투쟁위원회’ ‘사드배치반대 김천시민대책위원회’는 최근 여야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사드 한국 배치의 국회 동의를 요구하는 서명’을 진행했다. 서명에는 민주당 63명과 국민의당 21명, 정의당 6명, 무소속 5명 등 야당 의원 95명이 동참했다.

3개 종교·시민단체는 성명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이 국회에서 압도적인 찬성으로 가결됐는데도 박 대통령 최악의 외교·안보 정책으로 평가되는 사드배치는 아무 일 없다는 듯이 진행되고 있다”며 “당장 이 폭주를 막을 수 있는 것은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 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국방부는 지금 불법과 편법을 동원해 사드배치를 밀어붙이고 있다”면서 “이 같은 절차 강행을 즉각 멈출 것을 요구하는 국회의원들의 목소리를 똑똑히 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명에 동참한 의원들을 향해 오는 2월 열릴 임시국회에서 사드배치 강행 중단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부탁했다.

아울러 3개 종교·시민단체는 ▲‘국방·군사시설 사업에 관한 법률’을 적용치 않아 주민 의견 청취 절차 등을 피해 가려 한 점 ▲국회 예산심의 절차를 회피하려 현금보상이 아닌 교환방식으로 부지취득을 추진하려 한 점 ▲환경영향평가는 소규모로 추진하려고 한 점 등을 들며 “이제 ‘사드 전문가’가 다 됐다. 국방부의 새빨간 거짓말과 꼼수가 다 보인다”고 비판했다.

서명에 동참한 국회의원들은 “사드 한국 배치는 국회의 동의를 받아야 할 사안”이라며 “동의권 행사를 위한 국회 사드 특위가 조속히 구성돼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