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신한은행 2016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 2번째)과 특별승진자들이 사령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1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고척 스카이돔에서 1만 4000여명의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6년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신한은행은 사업그룹별로 뛰어난 실적을 보여준 영업점과 직원에 대한 시상과 함께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의 현장 실천을 통해 고객과 은행의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한WAY상’을 시상했다.

조용병 은행장은 대회사를 통해 “혼돈과 격랑의 시대를 슬기롭게 해쳐나가기 위해 ‘탁월한 신한’이라는 일관된 목표 아래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자”며 “한국 금융을 선도하는 ‘革新의 신한’, 고객에게 진정한 만족을 주는 ‘共感의 신한’, 직원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幸福의 신한’, 우리 사회와 더 나은 내일을 함께 하는 ‘同行의 신한’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신한은행은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4명의 직원들을 선정해 특별승진도 실시했다

이번 특별승진은 지점장 승진 1명, 부지점장 승진 2명, 명예승진 1명으로 구성됐으며 끊임없는 도전으로 최고의 성과를 낸 직원에 대한 특별승진과 함께 처음으로 글로벌 채널 현지 직원에 대한 특별승진이 실시됐다.

조용병 은행장은 특별승진 직원들에게 직접 사령장을 수여하고 “올바른 성과주의 문화를 확립하고 조직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신한은행의 핵심가치를 앞장서서 실천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에게 특별승진을 실시했다”며 특별승진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에서 본인의 업무에서 최선을 다하고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직원에게 승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2016년 가장 뛰어난 영업성과를 보여준 영업점에 수여하는 영예의 대상은 리테일부문 광교영업부(부장 김인기), 기업부문 김포한강금융센터(센터장 박경환)가 각각 수상했다.

종합업적평가대회는 1년간의 영업성과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신한은행의 축제로 198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대표적인 문화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신한금융지주회사 한동우 회장과 신한금융그룹 각 계열사 CEO들이 모두 참석해 축하와 격려인사를 전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전년도까지 수상 영업점과 직원 명단이 수록된 인쇄물을 제작해 업적평가대회 현장에서 배부해왔으나 올해는 전용 앱을 통해 공지해 ‘Didital Transformaion’의 사례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임직원들은 ‘제6회 따뜻한 나눔마당’을 통해 의류, 도서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 2만여점을 모아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기증했다.

▲ 21일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신한은행 2016년 종합업적평가대회 ‘따뜻한 나눔마당’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 3번째)과 임직원들이 굿윌스토어에 재활용 물품들을 기부하고 있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