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이상한 한성대학교 총장이 교내 낙산관에서 학부모에게 학교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제공: 한성대학교)

전공별 트랙제 설명과 학부모·교수 간담회 진행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가 지난 21일 교내 낙산관에서 ‘2017년도 수시 학부모 초청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학부모 4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한성대는 올해부터 적용되는 전공별 트랙제를 비롯해 국제교류와 장학제도, 취·창업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진행은 학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1부와, 전공별 지도 교수와 간담회를 갖는 2부로 구성됐다. 1부 행사에선 특히 전공별 트랙제에 장점 소개에 공을 들였다. 전공별 트랙제란 모집단위를 광역화 해, 학생이 계열에 상관없이 희망 진로에 맞춰 수업을 듣고 향후 전공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이어지는 2부 행사에선 크리에이티브 인문예술계열과 사회과학계열, 디자인계열, IT공과계열 등 각 대학 지도 교수와 간담회가 열렸다. 학부모는 자녀가 입학 후 배우게 될 교육과정과 트랙별 진로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들었다.

이상한 총장은 “사회 환경이 급변하며 ‘자녀가 질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까’ 걱정하는 학부모님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전공별 사회 수요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트랙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합형 인재를 양성해 학부모의 고민을 덜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자녀가 크리에이티브인문예술계열에 입학한 윤정수씨는 “학부모 오리엔테이션은 생각도 못했는데 초청해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학교생활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아들을 한성대에 입학시키길 정말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학부모인 김지영씨는 “타 대학 대부분이 합격 통지만 하는데, 한성대는 직접 지도 교수까지 만나는 기회까지 줘 믿음이 가는 학교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미래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을 기대하겠다”고 했다. 

▲ 21일 한성대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이 전공 지도 교수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제공: 한성대학교)
▲ 21일 한성대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이 교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 한성대학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