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시험 대비: 인사이더스 가이드’ 6주 과정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토플 시험 주관사인 미국교육평가원(ETS: Educational Testing Service)이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의 제3차 ‘토플 시험 대비: 인사이더스 가이드(The Insider's Guide)’에 대한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ETS는 6주 과정의 온라인 강좌, 제3차 ‘토플 시험 대비: 인사이더스 가이드(The Insider's Guide)’를 오는 25일 전 세계에서 동시 개강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강좌는 토플 시험 대비에 유용한 각종 팁과 함께 대학교 및 여러 기관에서 요구하는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로 구성된다.

먼저 강의 첫 주는 토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두 번째 주부터 다섯 번째 주까지는 한 주씩 집중적으로 토플 시험의 네 가지 영역인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영역을 다룰 예정이다. 마지막 주는 시험 당일 알아야 할 각종 필수 정보 및 여러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3차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강의, 동영상,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예시 문항과 모범 답안을 포함한 수강생 맞춤형 강의로 운영된다. 토플 시험 출제자들이 수강생들의 말하기 및 쓰기 답안을 검토 후 평가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제시한 주제를 선별해 강의 소재로 활용한다. 이외에도 수강생들이 토론게시판을 통해 전 세계 수강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주어진다.

본 강좌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무료로 제공된다. 강의는 수강자들의 시간적 부담 완화를 위해 일주일 두 시간 강의 일정으로 구성된다. 무료 강좌이지만 수강생들이 원한다면 유료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해당 강좌에 등록을 원하는 희망자는 하버드대와 매사추세츠공대(MIT)가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 온라인 강의 플랫폼 에드엑스 홈페이지(https://www.edx.org/course/toeflr-test-preparation-insiders-guide-etsx-toeflx)에서 신청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