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분열 원인 제공하고 적반하장”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이 22일 바른정당을 향해 “당장 당을 해체하고 바른 정치를 위해 새누리당으로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새누리당은) 국민과 역사에 대한 죄를 씻기 위해 국정혼란의 책임을 홀로 떠안고 처절하게 당을 쇄신하고 화합하며 겸허한 자세로 고난의 길을 나아가고 있다. 바른정당도 고난의 길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말고, 보수세력으로서 책임지는 자세를 실천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정 대변인은 또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제주도당 창당대회에서 “현재 새누리당에 남아있는 비겁한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보수가 분열되면 큰일 난다”고 주장한 점에 대해서도 “책임지고 있는 본가(本家)를 욕하는 것은 참으로 ‘그른 정당’의 모습”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은 ‘바른정당의 무책임한 탈당’으로 보수분열이란 참담한 현실에 직면해 있는데, 바른정당이 분열의 원인을 제공해 놓고 분열을 말하며 공세하는 것은 적반하장 그 자체”라고 반박했다.

정 대변인은 “누가 새누리당을 분열시켰고, 국정위기의 책임을 안고 당을 살리며 보수를 살리고 있는 지 국민은 잘 알 고 있다. 누가 바르고 정당한지를 분명히 바라보고 있다”며 “바른정당은 스스로 돌아보지 못하고 반성조차 하지 않은 채 남에게 모든 잘못과 책임을 넘기는 염치없는 후안무치한 태도를 오늘 이후 중단하길 바란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