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30일 제일고등학교 운동장 임시주차장
28일 오전 7시~오후 5시 동암초↔가족공원 셔틀버스 2분 간격 무료
오전 7시 이전과 오후 5시 이후에는 차량 통행 가능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오는 28일 설 명절을 맞아 인천가족공원 방문객을 위해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시는 성묘를 위해 설 당일인 28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가족공원 입구에서부터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승화원 이용 장례 차량 제외)한다. 대신 동암초등학교 정문을 출발해 인천가족공원으로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오전 8시~오후 5시 2분 간격)를 운행한다.

전면 통제 시간을 제외한 오전 7시 이전과 오후 5시 이후에는 차량 통행이 가능하다. 설날을 제외한 나머지 연휴 기간에는 교통상황에 따라 인천가족공원 내 차량 진입을 탄력적으로 통제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27~30일 제일고등학교 운동장을 임시주차장으로 개방한다.

인천시·소방서·경찰서 합동으로 장사민원 지원반을 편성해 부평삼거리 교통 지도, 119 소방·구급 차량, 임시 진료차량 대기 등 성묘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가족공원을 찾는 성묘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성묘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며 “성묘객은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부득이 차량을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연휴 기간을 피해 한적한 날에 성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설 명절 인천가족공원 성묘 및 차량진입 통제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 노인정책과 또는 인천시설관리공단 인천가족공원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