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한화큐셀 김동관 전무(사진우측 두 번째)가 미국 Honeywell사의 데이브 코티 회장(사진 맨좌측)을 현지에 마련한 한화사무실에서 만나 M&A 전략과 4차산업혁명에 대한 insight를 교환하는 한편, 항공분야에서의 사업협력 강화 및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제공: 한화그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와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를 비롯한 한화그룹 계열사 경영진들이 스위스 다보스포럼을 찾아 미래 글로벌 핵심사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에 나섰다.

한화그룹은 ‘2017 다보스포럼’을 통해 글로벌 경제리더와 만남, 세계적 석학들과 세션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와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를 비롯해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 신현우 한화테크윈 대표 등 주요 임원들이 지난 17일부터 4일간 열리는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200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리더들과 교류와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한화그룹은 다보스에서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춘 신성장 사업 전략 찾기에 심혈을 기울였다.

다보스에서 만난 글로벌리더들과의 미팅과 다양한 산업군이 주최하는 세션 참가 등을 통해 10년 후를 내다본 신기술, 신사업, 신시장을 개척을 위한 동시대적 아젠다를 파악하고 그룹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했다.

한화큐셀 김동관 전무는 이번 다보스포럼의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 주제에 맞춰 4차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비한 방향을 찾는 데 주력했다.

8년 연속 다보스 포럼을 방문한 김동관 전무는 18일 ‘전력시스템에서 촉발되는 4차 산업혁명의 힘’ ‘떠오르는 신기술’ 주제의 세션에 참가했다. 20일에는 ‘에너지 게임 체인저’ 세션에 패널로 참가한다.

아울러 김 전무는 이번 포럼 중에 미국 Honeywell사의 데이브 코티 회장을 만나 인수합병(M&A) 전략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교환하는 한편, 항공분야에서의 사업협력 강화 및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김 전무는 2010년 이후 8년 연속 다보스 포럼을 방문해 글로벌 리더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 2017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한화생명 차남규 대표(사진 우측 두 번째)와 김동원 상무(사진 우측 첫 번째)가 베트남 소프트웨어 1위 기업인 FPT사의 지아빈 투루옹 회장을 만나 한화생명 베트남법인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참여 등에 대해 논의하고 베트남 내에서의 스타트업 사업영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제공: 한화그룹)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 금융업에서 핀테크와 새로운 금융 질서 등을 발굴하는데 주력했고 젊은 창업자들과 아시아의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해 논의했다.

김 상무는 베트남 소프트웨어 1위 기업인 FPT사의 지아빈 투루옹 회장을 만나 한화생명 베트남법인 고객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참여와 베트남 내에서의 스타트업 사업영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5년 연속 다보스를 찾은 차남규 한화생명 대표는 글로벌 금융 사업 전략을 찾는 데 전념했다.

한편, 한화그룹 방문단은 다양한 공식적 비즈니스미팅 이외에도 다보스 주요 포스트에서 열리는 재팬 나이트, 인도네시아 나이트, 매킨지 나이트아람코 리셉션, 블랙락 리셉션 등에 참석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히고 글로벌 경영 속도를 높여 나갔다.

한화그룹은 이번 다보스 포럼을 통해 얻은 브랜드 마케팅 효과 및 글로벌 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향후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며, 신고립주의와 4차 산업혁명을 파도를 넘을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의 해결방안을 찾는 데 주력할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