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8일 설을 앞두고 ‘농산물 직거래 장터’ 를 찾았다. (제공: 농식품부)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세종=김지현 기자]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8일 설을 앞두고 ‘농산물 직거래 장터’ 애용을 당부했다.

김재수 장관은 농협중앙회 본관 앞에서 열린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재)소비자재단과 농협중앙회 간 상생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직거래 장터는 민족대명절인 설을 맞아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소비자재단이 공동으로 개최했으며 농축특산물, 6차산업 우수제품, 김영란법 대응 실속 선물세트 등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농협중앙회와 소비자재단간의 새로운 상생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장관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농업인들은 농산물 소비가 위축되어 어렵고 소비자들은 농산물 가격이 높아 부담이 되고 있는데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준비했으니 소비자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8일 설을 앞두고 ‘농산물 직거래 장터’ 를 찾았다. (제공: 농식품부)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