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천지일보(뉴스천지)DB

“삼성 여론전 그만두길… 다른 재벌 대기업, 예외 없이 엄단”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특검이 삼성 이재용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 “이는 대대적이고 실질적인 재벌개혁의 출발점이다. 정경유착의 추악한 고리를 끊어낼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이날 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재용 부회장 구속영장 청구는 당연한 결과다. 특검이 애초에 밝혔던 대로 ‘법과 원칙을 중시한’ 결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은 뇌물을 요구했고, 삼성은 돈을 건네며 특권을 얻었다. 비선실세와 그 딸은 이 돈으로 호의호식했고, 국민의 노후자금은 허공으로 날아갔다”며 “이 부회장을 포함한 관련자들은 청문회에서 뻔뻔하게 위증을 일삼았다. 이도 모자라 조직적인 증거 인멸 정황도 드러났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삼성은 여론전을 그만두길 바란다. 이 부회장 구속은 삼성과 국가 경제를 살리는 일”이라면서 “썩은 환부를 도려내지 않는데, 어찌 새살이 돋겠는가. 말도 안 되는 경제 위기론 조장으로 국민을 호도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이어 “롯데, SK 등 다른 재벌 대기업도 예외 없이 엄단해야 한다”며 “지금껏 재벌들은 매번 지배구조 개선과 사회공헌 조치 등 ‘셀프 개혁안’을 내놨지만, 용두사미·도돌이표 개혁에 불과했다. 더 이상 이를 용납할 수 없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