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새누리당 ‘반성·다짐·화합을 위한 대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DB

“윤리위가 독자적으로 징계 결정할 것”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당내 인적쇄신과 관련해 “이번 주 안에 매듭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주요당직자회의를 주재한 인 위원장은 “국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데, 여기에만 매달릴 수는 없다”며 “이번 주 안에 윤리위원회가 매듭지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리위원회가 독립적이고, 독자적으로 결정하는 것”이라며 “인적쇄신 문제도 비대위원장 손에서 이제 떠나갔고, 비대위에서도 떠나갔다. 윤리위원회가 독자적으로 어떤 분을 선정할 것인지, 어떻게 징계를 할 것인지 독자적으로 결정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이어 “우리 당은 어떻게 민생을 돌볼 것인지 우리의 당력을 여기에 총집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당 윤리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당내 친박 핵심 인사에 대한 징계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 위원장이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지만, 현재의 당 위기와 관련해 책임론이 거론되는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 등이 윤리위에 회부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인 위원장은 이날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정말 책임져야 할 분들, 국민들이 다 지목할 수 있는 분들인데, 이분들이 책임을 지지 않고, 잘못한 것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며 “그래서 이분들에 대해선 부득이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되겠다는 생각이고, 이번 주 중에 매듭을 지어볼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가 말한 법적인 책임은 윤리위를 통한 징계를 말한다. 윤리위는 징계 대상자에 대해 ▲제명 ▲탈당 권유 ▲당원권 정지 ▲경고 등의 징계를 내릴 수 있다. 인 위원장은 이 가운데 제명과 탈당 권유 징계도 배제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그는 “우리 당이 정말 개혁 의지를 보인다고 하면 국회의원 3분의 2가 동의 안 하면 이상하지 않느냐”라면서 “윤리위가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결정하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