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최악의 유엔사무총장‧박연차 의혹 등
“‘박근혜 2기’ ‘MB 시즌 2’에 불과”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둘러싸고 제기 되는 여러 의혹들에 대해 해명해야 한다며 국민 검증에 응답하라고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오전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현안브리핑에서 “반 전 총장이 제대로 정치를 해보겠다면 그럴만한 자격과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검증받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이다. 과거의 명성과 향수에 기댄 대통령 때문에 국민이 겪은 고통과 피해가 너무도 크다. 더 큰 불행을 낳기 전에 싹을 잘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한일위안부 협상을 ‘비전을 갖고 용단을 내린 것’이라고 찬양했다 입장을 바꾼 이유는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며 “전혀 몰랐다고 발뺌하는 동생과 조카의 사기 의혹, 박연차 회장의 23만 불 수령 의혹도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해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역대 최악의 유엔사무총장이라는 국제적 평가에 대해서도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답을 해야 한다”면서 “이명박 정권 인사 등 구시대 인물로 채워진 진용으로 새 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지도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기 원내대변인은 “만약 우리당 유력 후보인 문재인 전 대표나 박원순 시장의 동생과 조카가 뇌물사건에 연루돼 검찰에 기소됐다면, 그 후보직을 유지할 수 있을까. 언론이 지금처럼 그냥 놔둘까”라며 “치국하기 전에 수신제가부터 해야 하는 것 아닌가. 반기문 전 총장에게 정중하게 묻는다”고 전했다.

또 “허울 좋은 정치교체, 어설픈 서민 코스프레만으로 대통령이 될 수 없다”며 “스스로 한 말 조차 손바닥 뒤집듯 부정하고, 부패와 무능, 구태를 벗어나지 못 한 반 전 총장의 행보는 새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에 맞지 않는다. ‘박근혜 2기’ ‘MB 시즌 2’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기 원내대변인은 “스스로를 ‘진보적 보수주의자’로 자임하는 반기문 전 총장은 국민적 검증 요구에 답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