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겸 경기도당위원장이 13일 경기도당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겸 경기도당위원장이 13일 신년기자회견을 열고 “연정은 지속한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연정 관련해서 도의회 의원들에게 맡기겠다. 도의원들의 지지를 원칙으로 세우고 있다”며 “당이 연정의 역할을 안 하는 것은 아니다. 당의 정체성과 맞지 않거나 하면 언제든지 얘기할 것이다. 당의 정체성을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누리의 분당으로 연정 유지에 대한 질문이 있지만, 기본원칙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며 “남경필 지사가 탈당해도 민주당이 그대로 한다는 것이고 새누리가 분할해도 연정에 대한 변화는 없다”고 했다.

도내 단체장들의 대선 출마에 관련해서는 “경기도가 인구 1300만명이고 지역위원회는 60곳이다. (대선에) 중요한 지역이고 대통령 후보가 많이 나오는 것은 당연하다”며 “경기도당 소속 후보들이 경선 준비를 하고 있다. 대선 기간이 짧으므로 후보들의 준비가 쉽지 않다. ‘대선 경기도 10대 공약’ 정책을 마련해 중앙당에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헌논의 대해서 전 위원장은 “내용과 시기의 적절성이다. 대선전에 가능하냐는 것이다. 지방분권은 반드시 진행돼야 한다. 우리당 개헌특위 위원들이 공감하고 있다”며 “유럽 나라의 경우 분권을 헌법에 명시한다. 지방분권도 명문화하면 예산이나 조직 등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