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 체계) 경제보복과 무력시위가 도를 넘었다. 식품의약안전처와 산업부는 아니라고 하지만 최근 중국의 19개 한국 화장품에 대한 무더기 수입 불허는 누가 봐도 사드에 대한 무역보복이다. 화장품, 관광산업, 헬스케어 분야까지 중국의 치졸한 경제보복이 가속화될 움직임에 가슴을 졸이는 분위기다. 경제보복도 모자라 지난 9일에는 핵무기를 탑재할 수 있는 H-6 전략폭격기 6대, 해상 초계기 1대, 전자정보수집기 1대 등 10여대의 중국 군용기가 제주 남방 우리 방공식별구역(KADIZ)을 무려 5시간가량 침범했다. 그러나 정부와 정치권은 중국 행위의 의미를 축소하는 데만 급급했다. 정치게임에 정신 팔린 여야는 항의 성명 하나 내놓지 않았다.

중국이 이처럼 오만방자한 행태를 보이는 데는 사분오열된 우리 정치권과 힘 잃은 대통령이 만만해 보이는 것도 이유일 것이다. 주권국가인 대한민국이 자국의 영토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사드를 배치하겠다는데 이를 펄펄 뛰며 반대하는 중국의 행태는 우리로선 불쾌하기 짝이 없다. 국가에 국민의 생명보다 귀한 것이 있던가. 

중국은 대한민국을 향해 애꿎은 무력시위나 경제보복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 국민이 사드 배치가 필요 없다고 느낄 수 있도록 북한을 설득하는 게 먼저다. 우리 정부가 한반도에 사드를 배치하려는 이유는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 않기 때문이며, 수시로 도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 때문이다. 또 북한의 김정은은 일 저지르고 관심 끄는 걸 즐기는 불량학생 기질을 가지고 있어 위협으로만 끝나지 않고 미사일 도발을 실행할 공산이 크다. 이런 북한을 유일하게 다룰 수 있는 중국은 수시로 국제사회의 대북 압박을 김빠지게 하며 우리가 사드를 포기하지 못하게 만들지 않았던가. 우리 정부는 중국의 이런 행태를 꼬집고 사드 배치를 빌미로 경제보복과 무력시위를 일삼은 중국에 불쾌감을 확실히 표해야 한다.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는 이는 지구촌에서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