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차 최순실 청문회에서 증언하는 조윤선 문체부 장관. ⓒ천지일보(뉴스천지)

“진상 파악 안 하는 건 바보·무능·회피”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제7차 최순실 청문회’에 출석한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9일 블랙리스트 존재에 대해 언제 보고를 받았냐는 질문에 “그 직원이 확정적으로 만들어서 가지고 있었던 것을 보고 받은 것은 올 초”라며 “1월 초 예술국장으로부터 들었다”고 증언했다.

이날 오후 열린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에서 바른정당 장제원 의원이 “(조 장관이) 특정 문화인에 불이익을 주는 명단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했다. 언제부터인가”라고 질의하자 이같이 답했다.

장 의원이 “어떤 경위로 진상파악을 하라고 지시했나. (블랙리스트에 대해) 국감, 예결위 등에서 많은 의원이 말했다. 12월 국회서부터 얘기가 나왔다”고 지적하자 조 장관은 “언론에서 제기될 때마다 그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부처에서 계속 파악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조 장관은 “처음에 한국일보에서 표제에 나온 후부터 계속해서 담당 직원들이 신문에서 제기되는 의혹을 파악해서 보고했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조 장관에게 “국가적으로 이렇게 문제 되는 것을 진상파악을 안 시켰다면 바보이고 무능, 직무유기, 회피에 해당한다”고 꼬집었다.

이날 청문회에 증인 신분으로 출석한 조 장관은 특정 문화인에 불이익을 주는 명단이 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도 “‘블랙리스트’를 본 적은 없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