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민아 기자]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역주민의 다양한 사회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서비스 시장 형성 및 고용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2017년 지역사회서비스 신규 투자사업 제공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서비스사업은 ‘아동·청소년 비전 형성 지원 서비스’로 동해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개인 또는 법인이 연중 공모 가능하다. 강원도 지역사회 서비스 지원단 서류를 검토 후 대표자가 시청 복지과 희망복지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 서비스는 2017년 신규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사회·문화 활동 및 자기주도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미래 비전을 형성하고, 책임감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비전 형성 프로그램 외에 사회·과학·직업 체험을 병행하는 체험통합형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대상 기준은 기준 중위 소득 120%이하 만 7~15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가격은 월 14만원(본인부담금 1만 4000원~2만 8000원), 서비스 기간은 12개월(재판정 1회)이다.

김시하 복지과장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신규 서비스를 통해 동해시 아동·청소년들이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기에 비전과 자아를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정신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