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최근 잇따라 발생하는 지진이 열차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게 하려고 철도시설물에 대한 내진성능 특별점검을 했다고 6일 밝혔다.

공단은 김계웅 시설본부장을 팀장으로 국토교통부·한국시설안전공단·코레일(철도공사)·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 31개 기관 관계자와 외부 전문가 99명이 참여하는 철도시설물 점검팀을 구성하고, 운영 중인 철도시설(교량·터널·역사·옹벽·사면) 511개소와 지진가속도계측기 59개소를 지난해 10월 초부터 연말까지 점검했다.

지진 발생으로 인한 가장 대표적인 피해유형인 교량받침 파손․터널 입·출구 균열·건축물 벽체균열과 지진가속도계측기의 성능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 결과, 지진에 따른 철도시설물 피해가 없었으나 페인트 벗겨짐 등 경미한 문제가 있는 철도시설물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시정조치를 취했으며, 지진가속도계측기도 모두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

김계웅 철도공단 시설본부장은 “향후 3년간 약 1917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철도시설물의 내진성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철도시설관리 전문조직으로서의 소임을 다해 국민이 이용하는 철도가 더욱 안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