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해운대에 들어서는 최고급 복합시설인 엘시티 공사 현장 (출처: 연합뉴스)

서병수 시장 측근들 엘시티 관련 검찰 체포
배덕광 국회의원도 금품 수수혐의로 소환
“투자이민제 반려되다 돌연 허가 석연찮아…”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 최인호)이 5일 엘시티 비리에 관련해 대한 전·현직 부산시장은 물론 법무부 투자이민제 허가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시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검찰이 새해 들어 엘시티 인허가 비리와 특혜 대출을 정조준하고 있다”며 수사에 속도를 내는 것에 환영의 입장을 밝히면서도 “인허가 당시 비리 측근들과 연루됐을 것으로 보이는 전·현직 부산시장을 조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현직 부산시장의 최측근 인사들이 엘시티 게이트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체포된 데 이어 현직 국회의원인 배덕광 전 해운대구청장이 인허가 특혜비리와 관련해 수천만원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소환됐다”며 “필요하다면 전·현직 시장과 엘시티 이영복 회장 간 대질신문을 통해서라도 관련 여부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부산시당은 법무부가 엘시티의 투자이민제 적용 대상 지정 신청을 수차례 반려하다 갑자기 초단기간에 적용지역으로 허가를 내준 데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부산시당은 “투자이민제 특혜성 지정이 이뤄질 당시 법무부 장관은 현재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라며 “권력형 게이트인 엘시티 비리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서는 전·현직 시장은 물론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에 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부산시당은 검찰 수사결과가 국민의 의혹을 해소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될 경우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해서라도 엘시티 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책임자 처벌에 나설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