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이 맛있어지는 포토샵 디자인 레시피(박영수 저자, 영진닷컴 출판)’
[뉴스천지=손성환 기자] ‘디자인이 맛있어지는 포토샵 디자인 레시피’는 어떤 디자인에도 응용 가능한 디자인 요리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실무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들을 설명한다. 예제를 따라해 보면 핵심 기능들을 익힐 수 있고 동시에 디자인 감각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 책에서는 고급 이미지를 공짜로 구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다. 디자인 경험이 있는 실무자가 디자인을 하면서 느꼈던 고충을 고스란히 책에 담아 해결법을 제시한다.

‘포토샵 디자인 레시피’의 구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파트1에서는 포토샵 CS4의 새로운 기능 소개와 디자인 작업을 위한 기본 기능에 대해서 설명한다.

파트2에서는 이미지 생성작업(Image Creation)으로 나무, 대리석 같은 질감 생성 방법과 브러시, 필터의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 파트2 섹션3 대리석 질감 만들기

▲ 파트2 섹션7 나무 질감 만들기

파트3에서는 톤 앤 매너 조절하기(Image Retouching 1)로 본격적인 디자인에 앞서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에 맞는 색조(톤, 색깔이 짙거나 옅은 정도) 조절을 하여 이미지를 다듬는 법을 익힐 수 있다.

▲ 파트3 섹션4 흑백이미지 중 특정 부위만 칼라 살리기

파트4에서는 강조와 생략하기(Image Retouching 2)로 이미지에 속도감을 주거나 불필요한 이미지를 지우는 기능들을 알아본다.

▲ 파트4 섹션2 아웃 포커스 효과주기

파트5에서는 픽셀의 속성 바꾸기(Image Retouching 3)로 블렌딩 모드와 필터 사용 방법을 통해 이미지의 질감을 바꾸거나 전문가가 찍은 사진처럼 만들 수 있는 법을 익힌다.

▲ 파트5 섹션2 전문가가 찍은 듯한 이미지 연출하기

파트6에서는 이미지 합성 작업(Image Composition)으로 이미지의 합성 기능과 그래픽 효과로 기존 이미지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기능을 배울 수 있다.

▲ 파트6 섹션3 그래픽 효과로 개성있는 이미지 만들기

파트7에서는 이미지 변형 작업(Image Transformation)으로 이미지의 교정, 재질 변형 기법을 익힐 수 있다.

▲ 파트7 섹션4 구겨진 이미지를 이용한 구겨진 포장지 효과 만들기

파트8에서는 페인팅(Painting)으로 이미지에 수채화 느낌을 입히거나 사물이 불타는 듯한 기법을 배울 수 있다.

▲ 파트8 섹션1 수채화 같은 이미지 만들기

파트9에서는 문자를 이용한 작업(Typography)으로 문자를 다양한 모습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파트9 섹션3 원근감이 적용된 문자 만들기

파트10에서는 앞에서 배운 파트에서 익힌 기능들을 응용한 디자인 예시를 소개한다.

▲ 파트10 섹션3 필터로 볼록렌즈 만들기

이 책의 스페셜 페이지(Special Page)에서는 본문에서 알려주지 못한 특별한 기능과 포토샵 단축키를 알려준다. 또한 디자인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미지 자료를 공짜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박영수 저자
전남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졸업
메서드 대표
매킨토시 사용자모임 신석기 초대회장
한국 엔터테인먼트학회 이사
한컴, 동방기획, 601비상 등 다수 기업체 출강
계명대학교, 경희대학교 출강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