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장은진 기자]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직접 자기 피부를 판단하고, 고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회원제 화장품 정보, 공동구매 전문 사이트 스킨애 (대표 서유창 www.skinae.kr)가 24일 런칭됐다.

공동구매 시스템을 바탕으로 도매가격으로 질 좋은 화장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며, 최근 문제시되고 있는 위품보상제를 도입하고, 충분한 유통기한을 확인해 소비자에 제공하고 있으며 수입품의 경우 꼼꼼히 수입 면장을 점검해 구매하는 등, 위조, 짝퉁 방지책을 실시하고 있다.

국산 화장품과 수입 정품을 정상 시중가 대비 20~40% 할인 판매 하되, 제한이 많은 적립금 대신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차등 폭을 둔 즉시 할인 회원제로 운영된다. 구매점수보다 회원활동 평가점수를 더 높게 책정해 연간 적용되는 5단계 회원 급수를 결정한다.

사이트 (www.skinae.kr)에서는 내 피부 타입, 내 피부 나이, 피부 문제 우선순위 등 심플하고 알찬 구성으로 필요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특히 재미로 보는 피부나이는 저작권 등록이 돼 있다.

화장품 분야에 종사했던 서 대표는 “그동안 여타 화장품 쇼핑몰들이 단순히 구매만 유도하는 상업적 이벤트의 난무, 짝퉁 화장품 문제, 판매만 하면 그만이라는 책임회피성 운영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있었다.

하지만 소비자가 주체가 되는 동기 부여에, 자신이 스스로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재미와 유용한 피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형 양방향 소통 쇼핑몰을 생각하게 돼 스킨애를 런칭하게 된 것” 이라고 밝혔다.

특히 최저가만을 찾는 소비자들은 헐값에 처리하는 물건이나 유통기한이 다 돼 가는 물건, 중국 짝퉁 화장품을 사게 될 위험성이 다분히 있음을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3월 24일부터 한 달 간 개설 기념 이벤트로 할인 쿠폰 증정과 게시판 작성 여부에 따른 1년간 상시 3~9% 추가 할인 특별 멤버십 승급 행사가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