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HOW에서 무선인터넷인 와이브로를 일정기간 이용하면 최신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넷북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대상기종은 TG삼보, 삼성, LG, ACER, HP 등 대다수의 제조업체들이 내놓고 있는 최신형 넷북들이다.

그렇다면 넷북 결합상품은 어떻게 고를까?

서비스 결합상품의 경우 자신의 인터넷 이용패턴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월 1GB는 잠깐씩 필요할 때 간단한 웹 서핑을 하는 정도에 맞다. 50GB는 바깥에서 웹 서핑뿐 아니라 주식시세를 조회하거나 온라인 게임을 즐길 경우에 적합하다.

넷북은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되 제품의 성능은 대부분 비슷하므로 디자인이나 잔 고장이 많고 적음을 따져야 한다. 이번 행사제품은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값을 내려 판매하는 제품이라서 최저가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한편, 약정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할 경우 보조금을 반환해야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계약시 이점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거주하는 곳이 와이브로 음영 지역일 경우 무선 인터넷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가입 전에 이러한 부분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이에 KT는 와이브로 커버리지를 2010년 안에 5대광역시로 확대할 예정이라서 그동안 지방광역시에서 사용하지 못한 KT와이브로를 올해 안에 이용할수 있게 될 전망이다.

공짜 넷북에 대한 제품 구입 및 서비스 상담은 온라인대리점( http://www.wibroad.co.kr/ )을 통하면 직접 매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으므로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

※ 넷북
문서작업, 간단한 웹서핑 등 작업의 편의성을 높이고 동시에 이동성과 휴대성을 극대화시킨 미니노트북을 넷북이라 한다. 기존 노트북과 크기와 무게가 훨씬 작고 CD-ROM(DVD) 드라이브가 없는 대신 작고, 가볍고, 부담없이 들고 다니며 활용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노트북을 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