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플러스 온라인 강의 목록. (출처: 스타트링크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코딩 스타트업 ‘스타트링크(대표 최백준)’가 대학교 종강 및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12월 말 알고리즘 전문 온라인 강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트링크는 ‘온라인 저지(프로그램 대회 연습용 시스템) 사이트’를 기반으로 코딩과 알고리즘 강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스타트링크는 코딩 및 알고리즘 교육을 코드플러스(https://code.plus)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달 말 코드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알고리즘 문제 풀이’와 ‘프로그래밍 문제 풀이’ 강의를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코드플러스는 알고리즘 기초부터 고급까지 관련 강의 9개가 개설돼 운영 중이다. 스타트링크는 내년 3월까지 총 5개 강의를 추가 신설할 예정이다.

알고리즘 강의 수강생인 이정준씨는 “강의가 단순 설명식이 아닌 문제풀이식이라서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다”며 “다양한 문제의 풀이 방법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좋다”고 수강 소감을 말했다.

코드플러스는 강의 수준에 따라 사전에 학습해야 할 강의와 향후 진도에 대한 커리큘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알고리즘 중급 파트 1’을 수강하기 이전에 ‘알고리즘 기초’ 수강을 권장하고, 알고리즘 기초와 알고리즘 중급 파트 1을 수강한 이후에는 ‘알고리즘 중급 파트 2’ 혹은 ‘알고리즘 고급으로 가는 연결고리’ 수강을 권장하는 식이다.

최백준 스타트링크 대표는 “최근 코딩과 알고리즘 교육이 대학생과 직장인에게 인기를 얻고 있을 뿐더러 초등학생들에게도 열풍이어서 이 같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코드플러스 회원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평균 2~3개 수강하고 있다”며 “성원에 힘입어 현재 수강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보다 열심히 수강해 달라”고 전했다.

스타트링크 수강생은 코드플러스의 알고리즘 강의와 더불어 백준 온라인 저지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