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은 13일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에서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운동’에 연탄 1만장을 기증하고 그 중 일부를 노사가 함께 저소득 가정과 독거 노인들에게 직접 배달해주는 봉사활동이다. (제공: 대한항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한항공은 13일 경기도 부천시 대장동에서 기초생활 수급 가정과 독거노인 등 소외 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사 합동으로 ‘사랑의 연탄 나르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이종호 노조위원장 등 대한항공 임직원 40여명이 참여해 직접 손수레를 밀고, 연탄을 나르며 구슬땀을 흘렸다.

대한항공의 ‘사랑의 연탄 나르기’는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운동’에 연탄 1만장을 기증하고 그 중 일부를 노사가 함께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들에게 직접 배달해주는 봉사활동이다.

올해로 8번째인 이 행사는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 대한항공의 대표적 연말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항공은 ‘사랑나눔 일일카페’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기아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를 위해 ‘국제아동돕기연합’에 기부하고 있으며, 급여 끝전 모으기 운동, 1사 1촌 운동, 의료봉사활동 등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가고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몽골, 중국지역 식림사업, 재난현장 구호품 수송은 물론 몽골 컴퓨터 교실 기증과 중국 도서관 기증 사업을 지속하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글로벌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