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1) 휴거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 (1) 휴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1. 휴거

▶ 한기총의 증거

“교회가 하늘로 올라가는 것”

설명1: 유럽통합 사건이 일어나고 소련과 아랍연방이 이스라엘을 공격하는 이러한 거대한 사건이 일어나면 교회는 하늘로 올라갈 준비를 해야 한다. 그 이후 7년 환란이후 아마겟돈 전쟁은 인류 최후의 종말 전쟁으로 끝이 나고, 세상의 역사는 사라지고 하나님이 다스리는 천년 왕국이 시작된다. - 순복음 조OO 목사의 설교 동영상 중(출처: 유튜브)

“사람이 공중으로 끌어올려지는 것”

설명2: 휴거라는 것은 강력하고 신비스러운 힘에 끌려서 올라가는 것을 말한다. 사람이 미처 의식하기 전에 일어나는 일이다. 사람이 저항할 수 없는 힘에 끌려 일어난다. 휴거는 질질 끌려가며 시간을 끄는 일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일이다. 대단한 일이다.

앵글리가 쓴 ‘휴거’라는 책을 보면 표지에 예술가가 공상적으로 그림으로 그렸다. 대도시 빌딩이 보이는데 갑자기 자동차에서 사람이 새 몸을 입고 공중으로 올라가는 모습이 나온다. 운전수가 없어지니 자동차가 자기들 끼리 충돌해버렸다. 그 다음에 비행기에서 성도들이 공중으로 새 몸을 입고 빠져나간다.

그러니 비행기가 갑자기 놀라서 빌딩과 충돌을 한다. 길 옆에 있는 공동묘지에서는 부활한 성도들이 하늘로 올라간다. 그림을 보니까 그렇게 실감이 날 수가 없었다. 예수 믿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드라마틱한 이벤트가 이 놀라운 사건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면 그야말로 다른 것은 다 잊어버려도 될 것 같다. 너무 좋은 일이다. 이것이 휴거다. 이 놀라운 사실에 아무도 의심하지 않으리라고 본다. - 장로교 옥OO 목사의 1987년 설교 ‘성도의 휴거’ (출처: 유튜브)

 

▶ 신천지의 증거

“하나님께서 이 땅 가운데 임하시어 함께하시는 곳이 하늘이며, 그곳(하나님의 장막)으로 가는 것이 휴거”

설명: ‘휴거(携擧)’라는 말은 살전 4:16~17에 ‘나팔 소리가 날 때 살아남은 자들은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한다’는 말씀에 기인해 성경에도 없는 단어가 생기게 됐다. 이는 공중 즉 하늘로 올라간다는 말의 한자 표현이다.

약 3500년 전 모세 때 애굽에 사로잡힌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백성들을 독수리 날개로 업어 인도하셨다고 하셨다(출 19:4).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이 실제 독수리로 이동한 것이 아니므로 이 말씀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가 아니다. 독수리는 계 4장의 네 생물 중 하나이며, 영이요, 천사를 말한다(계 4:7). 따라서 출 19:4의 말씀은 천사의 인도를 받아 하늘 곧 하나님이 계신 곳으로 나오게 된 것을 의미한다.

본문의 참뜻을 알아보자. ‘공중(空中)’의 뜻을 살펴보면 ‘하늘 공(空), 가운데 중(中)’으로 곧 하늘을 뜻한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17절의 하늘은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이 땅의 하나님의 장막이며, 이는 하늘이 높음같이 가장 높으신 하나님께서 계신 곳을 하늘이라 비유한 것이다. 그러므로 공중(하늘)에서 주를 맞이한다는 것은, 마 24장의 하나님의 장막이 멸망 받아 선민 해, 달, 별(창 37:9~11)이 어두워지고 떨어진 후, 예수님과 천사들(네 생물: 독수리)이 동서남북에서 하나님의 씨로 난 자들을 하늘 새 장막으로 모으는 것이다(마 24:29~31). 이곳이 주를 맞이할 공중인 것이다. 따라서 데살로니가전서 4장 16~17절의 말씀은 천사들의 인도를 받아 하나님께서 계시는 하늘 곧 이 땅의 장막으로 가는 것을 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