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은 최재경 민정수석 사표를 수리하고 후임에 조대환 변호사를 선임했다. 사진은 2015년 3월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 시절 이석태 위원장(왼쪽)과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세월호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에서 조문하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세월호 진상규명 막겠다는 것”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야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조대환 민정수석 임명을 두고 “세월호 진상 규명을 막겠다는 것”이라며 강력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부대변인은 10일 박 대통령이 탄핵소추안 가결 직후 직무 정지에 앞서 조대환 변호사를 새 민정수석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 “현실을 외면하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리 보전을 해 보겠다는 박 대통령의 결연한 의지가 돋보이는 인사라고 볼 수밖에 없으며, 박근혜 대통령의 사전에 반성이란 없는 단어임을 다시 한 번 느낀다”고 비판했다. 

강 부대변인은 조 수석에 대해 “세월호 진상조사를 존재하지도 않는 진상을 존재하는 양 떠벌리는 것은 혹세무민이라며 특조위 활동을 세금 도둑이라며 세월호 참사 유가족의 가슴에 난도질을 하는 막말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형사 피의자 박 대통령이 황교안 국무총리, 박한철 헌재 소장과 연수원 동기이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전문위원으로 박 대통령 자신과도 이미 호흡이 맞는 조대환 변호사를 민정 수석으로 임명한 것이 이들과 함께 손발을 맞춰 세월호 진상을 끝까지 은폐하려 ‘법률 방패’를 마련한 것은 할 테면 해보라는 식의 민심 저항의 결정판”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당 양순필 부대변인은 “조대환 수석은 새누리당 추천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특조위를 ‘세금 도둑’으로 몰며 진상조사를 철저히 방해한 ‘훼방꾼’으로 악명을 떨친 인물”이라며 “이런 사람을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급거 임명한 것은 누가 봐도 특검 수사와 헌재 심판의 대상이 된 ‘세월호 7시간’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특검 피의자, 헌재 피소추인 박근혜’는 세월호 7시간 방패막이용 민정수석이 그리도 절실했나”며 “국민과 국회로부터 탄핵을 당한 마당에도 오직 자신의 안위만 생각하며 특검과 헌재에 맞설 궁리만 하는 ‘껍데기만 남은 대통령’이 정말 한심하고 참담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