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6일 “이재용 부회장의 답변이 박근혜 대통령 수준이다. 그렇게 하다 삼성 직원들에게 탄핵받는다”고 비판했다.

안민석 의원은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과 관련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 이재용 부회장을 향해 “이 부회장에게 별명 하나 주겠다”며 “‘돌려막기 재용’ 그것도 ‘사지선다형 돌려막기 재용”이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이어 “이 부회장은 ‘모르겠다’ ‘기억이 안 난다’ ‘제가 부족하다’ ‘앞으로 잘하겠다’ 4가지 대답을 하루 종일 뱅뱅 돌리고 있다”며 “이 부회장이 논리적인 대답을 할 줄 모르는 무능한 분이거나 국민을 우롱하는 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늘 대답하는 것으로는 박근혜 대통령 수준”이라면서 “그렇게 하다 삼성 직원들에게 탄핵받는다”고 비꼬았다.

안 의원은 또 이 부회장에게 “자기 회사 직원이 백혈병 때문에 죽었는데 500만원 주는 것도 아까워하는 삼성이 300억원 지출한 이 부정한 돈의 사실을 진짜 몰랐을까”라며 “모른 게 아니라 결제를 했을 거라 본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 및 차은택과의 만남여부에 대한 질문에 “만난 적 없다”고 부인했다.

이 부회장은 “최순실이 어떤 인물이라고 보고받았나”라는 안 의원의 질문에 “그런 일로 보고 받은 적 없다”고 또 다시 부인했다.

“최순실이 누구인지도 모르는데 이 돈을 지불하게 나뒀는가”라는 안 의원의 계속된 질의에 “그 부분은 적절치 못했던 것 같다”고 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