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선실세’ 최순실씨 국정농단 사태 수사를 맡은 박영수 특별검사가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변호사 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수사할 박영수 특별검사는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과 약물 의혹 등에 대해 강도 높게 수사한다고 밝혔다.

박 특검은 2일 기자들과 만나 “문건 유출과 세월호 7시간 부분도 같이 들여다볼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또한 박 대통령이 받은 약물 처방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 대통령 경호실도 조사하겠다고 전했다.

박 특검은 “주치의 허가 없이 반입된 약물이라면 국가 안보를 따지는 경호실이 말이 되느냐. 반드시 문제로 삼아야 한다”며 “청와대 경호실의 경호법 위반 혐의에 대해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알려진대로 대통령이 아무 주사나 맞았다면 엄청난 문제”라며 “이는 경호실에서 대통령 보호를 못한 것이다. 다른 나라에서 일국의 대통령에게 절차 없이 주사를 놓는 일을 상상할 수 있겠나”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당시 근무했던 간호장교와 미국에 있는 사람 등 관련자들을 모두 소환,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수사 방향과 관련해서는 “재단 기금 모금의 본질을 직권남용 등으로 보는 것은 구멍이 많다. 다른 쪽으로 우회하는 것보다는 때론 직접 (치고) 들어가는 게 좋을 수 있다”며 “검찰의 수사 기록을 처음부터 다시 보고 원점에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여러 말을 하다보면 그 말에서 단서가 튀어나올 수 있다”며 박 대통령에 대한 대면조사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박 특검은 박 대통령에게 접근한 것으로 알려진 고 최태민씨 문제에 대해선 “제가 검찰에서 유사종교 사건 수사를 가장 많이 한 사람이다. 오대양 사건, 탁명환 피습 사건 등 맡아 종교 부분을 잘 안다”며 유사종교 연루 부분도 수사할 것을 밝혔다.

이 밖에도 최씨의 딸인 정유라씨 조사에 대해서는 “어떻게든 입국시켜 수사해야 한다”며 입국하도록 하는 방법을 다양하게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우병우 전 민정수석비서관 수사 가능성도 비쳤다. 그는 “가장 어려운 부분이 김기춘 전 실장”이라며 “그분 논리가 보통이 아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