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는 지난달 30일 경남 진주 LH 본사에서 연말맞이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박상우 LH 사장(오른쪽 첫번째)과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들이 김장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30일 본사 운동장에서 ‘김장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H는 매년 직접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행사를 해왔다. LH 본사이전 2년차인 올해는 지역주민과 LH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마련해 지역민과의 소통과 스킨십을 강화하고 지역농산물을 사용한 김장김치를 경남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지역상생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LH와 대한적십자 경남지사가 재료구매부터 자원봉사자 모집까지 공동으로 주관했다. 김장재료는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가도 돕고, 신선하고 질좋은 김장재료도 사용했다.

행사에는 LH 임직원 500명, 적십자 봉사원 300명, 경남도 공무원 30명 등 800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에 힘을 모았다.

이날 마련된 김장김치는 경상남도 18개 지자체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복지시설, 적십자 결연세대 등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행사에 참가한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