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안산 와스타디움 기자실에서 열린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 송년회 및 사업보고회’에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의회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의회)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장이 1일 안산 와스타디움 기자실에서 열린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 송년회 및 사업보고회’에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하고 복지 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강기태)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이민근 의장은 축사를 통해 “안산시 전체 예산 가운데 40%가 사회복지 관련 예산일 정도로 복지는 시정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보육비에서 노령연금까지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누구라도 소외되지 않고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바른 기준과 계획에 따라 복지정책이 집행돼야 하므로 현장에서도 시 복지정책을 대표하는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협의회가 앞으로도 복지서비스의 외연 확대뿐 아니라 다양한 복지사업의 질 향상에 기여해 시 복지 수준을 높이는 중심체가 되도록 더욱 정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의장 외에도 제종길 안산시장과 지역 사회복지 시설 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에서는 우수 활동 회원 및 단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사회복지 사업 소개, 2016년도 협의회 활동 보고 등이 진행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