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축관련 자금 P2P (주)티스퀘어(P2P 티끌모아태산) 권영철 티스퀘어 대표가 28일 울산대학교에서 창업 강연을 하고 있다. (제공: 티끌모아태산)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건축 관련 자금 P2P ㈜티스퀘어(P2P 티끌모아태산) 권영철 대표가 지난 28일 울산대학교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금융 관련 경험을 기반으로 창업 실무 중심의 강연을 진행했다

권영철 대표는 ‘성공이란?’ 주제를 바탕으로 ‘경제 시장의 원리와 창업 시장에 뛰어들기 위한 용기 및 노하우’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했다.

권 대표는 자신의 창업 초기 시절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중소기업이라는 한계에 그치지 않고 최종 목표인 투명한 건설공사관리와 자금융통을 꿈꾸었기에 오늘의 P2P 티끌모아태산을 이끌어 올 수 있었다”고 경영 전반의 소회를 밝혔다.

강연을 마친 후 권 대표는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대한민국 청년창업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P2P 티끌모아태산 권영철 대표는 국내 중·고등학교 및 대학에서 자신의 금융 관련 경험을 기반으로 창업 관련 실무 중심의 강연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 2일에는 학장중학교 창업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