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블략야크와 R&D 및 마케팅 MOU 체결
효성, 블략야크와 R&D 및 마케팅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서울 양재동 블랙야크 본사에서 효성과 블랙야크 관계자가 만나 신제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제공: 효성)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효성이 블랙야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아웃도어용 기능성 섬유 시장 확대에 나선다.

효성은 블랙야크와 29일 서울 양재동 블랙야크 본사에서 신제품 개발과 공동 마케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효성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랙야크의 신제품 개발 및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최근 패션 시장을 주도하는 ‘애슬레저(athleisure)’ 트렌드에 최적화된 효성의 기능성 섬유가 블랙야크의 신제품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국내∙외 아웃도어용 기능성 섬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효성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효성의 섬유 기술력과 블랙야크의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섬유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블랙야크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파트너로 효성을 선택하고 효성의 첨단 기능성 섬유를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효성의 대표적인 기능성 섬유로는 폴리에스터인 프레쉬기어(freshgear)와 에어로웜(aerowarm),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프레쉬(creora® Fresh) 등이 있다. 프레쉬기어와 크레오라 프레쉬는 땀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쾌적한 착용감을 준다.

에어로웜은 공기를 함유할 수 있어 보온성은 향상하면서도 가볍고, 땀을 흡수 후 빠르게 건조해 겨울철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효성의 기능성 섬유는 활동성 많은 소비자의 취향에 부합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효성과 블랙야크는 신제품이 출시되는 2017년부터 공동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으로 양사 간 장점을 극대화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