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구로구청과 함께 오는 12월 14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구로구 가마산로에 위치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7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채점 결과 분석 ▲정시모집 주요 대학 인기학과 합격선 예측 ▲정시모집 군별 합격 지원 전략 제시의 순서로 약 12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비상교육의 대학 입시 전문가인 이치우 입시평가실장이 맡는다.

이치우 실장은 “올해 수능시험은 예상보다 어렵게 출제돼 가채점 결과 평소 모의고사보다 영역별로 2~3문항 정도씩 더 틀린 것으로 분석됐다”며 “수능은 상대평가인 만큼 원점수보다 표준점수, 백분위 성적으로 상대 지표들을 점검하고, 목표 대학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과 가산점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해 자신의 영역별 성적 유불리를 판단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1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이날 참석자 전원에게는 2017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자료집과 배치표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비상교육과 구로구청은 지난 2012년 ‘구로구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여 구민들의 교육 환경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해오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