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천지일보(뉴스천지)

특검 전 ‘별도의 팀’ 운영
의혹 관련자 연이어 소환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60, 구속기소)씨의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최씨의 딸 정유라(20)씨의 이화여대 입학·학사 특혜와 관련해 교육부의 고발·수사 의뢰를 받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 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지난 24일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경희 전(前) 이대 총장을 비롯한 4명의 수사의뢰서와 김경숙 전(前) 신산업융합대학장 등 13명의 고발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특수본은 별도의 팀을 꾸리고 정씨의 이화여대 입학·학사 특혜 의혹과 관련해 수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 농단 의혹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일명 최순실 특검)’가 시작돼 수사를 넘길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이다.

특수본은 지난 22일 이화여대 총장실과 입학처장실, 정씨가 치른 입시에 관여한 교수의 연구실과 최 전 총장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이후 관련 교수와 교직원을 연이어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앞서 교육부는 이화여대에 대한 감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체육특기자 입시와 학사과정에서 정씨가 부당한 특혜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검찰에 최 전 총장 등 4명을 수사 의뢰하고 김 전 신산업융합대학 학장 등 13명을 고발했다.

정씨에 관해선 이화여대에 입학취소와 정씨가 수강한 9개 과목에 대한 학점 취소를 요구했다. 의혹 관련자(28명)에 대해선 중징계(7명), 경징계(8명), 경고(3명), 주의(3명), 문책(7명) 등의 신분상 조치를 내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