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서구 경열로에 있는 서구청사 전경. ⓒ천지일보(뉴스천지)

주민제안 42건·공무원제안 81건 접수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지역 주민이 생각해서 만든 톡톡 튀는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광주 서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25일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16 으뜸서구 생각토론 한마당 정책개발 아이디어 컨퍼런스’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구는 지난 9월부터 한 달 동안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부터 구정발전을 위한 시책 등을 공모했다. 공모결과 주민제안 42건, 공무원 제안 81건 등 총 12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상무지구 아동친화도시 아동인권거리 조성 ▲마을 하소연 대회 ▲마을 정자에 멋진 이름달기 등 생활하면서 느꼈던 행정에서부터 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선보였다.

이날 본선에서는 자체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건의 아이디어 제안자가 직접 발표하게 된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서구 제안심사위원회와 주민으로 구성된 청중심사단 등 110여명이 가중치에 따라 종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에 따라 ▲대상 1편 50만원 ▲금상 1편 40만원 ▲은상 1편 30만원 ▲동상 3편 각 20만원 ▲장려상 4편 각 10만원의 상금과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아이디어 중 일부를 선별해 참여보상을 지급한다.

발표력이나 청중호응도를 비롯해 아이디어 자체가 창의적·실용적인지 등을 판단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제 구정에 접목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