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는 21일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등 8대그룹 총수를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해 증인으로 채택했다.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 등 국조특위 여야3당 간사는 이날 8대 그룹 총수 외 최순실 씨와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 차은택씨, 고영태씨 등 모두 21명의 증인을 채택키로 결정했다.

8대 그룹 총수는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정몽구 현대차회장, 최태원 SK그룹회장, 구본무 LG그룹회장, 신동빈 롯데그룹회장, 김승현 한화그룹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손경식 CJ 회장 등 등으로 이들은 지난해 7월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 지원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과 각각 면담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계 관련 인사로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도 증인으로 채택됐다.

일단 재계는 증인채택에 성실히 응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예상치 못한 상황이 벌어질까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 특히 연말연시 조직개편 등 내년도 사업계획에 집중할 시기이지만, 총수들이 대거 증인으로 채택되면서 경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앞서 이들 총수들은 최순실 게이트 관련 참고인 자격으로 검찰에 불려가 미르재단 지원과 관련해 조사를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