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신형 쏘나타.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뉴스천지=김두나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다시 사고 싶은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16일 미국 중고차 평가 전문기관인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사가 15일(현지시각) 발표한 ‘2010 1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가 도요타, 혼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으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을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에 따르면 켈리블루북사에서 조사한 결과, 현대차 고객의 56.3%는 향후 차량 구입 때도 현대차를 재구매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4분기 45.9%보다 10.4%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조사가 시작된 이래 현대차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4분기까지 1위를 기록했던 도요타는 53.3%를 기록해 3위로 내려앉았고, 혼다는 55.8%로 2위를 유지했다.

이와 함께 최근 미국 시장에 투입된 신형 쏘나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신형 쏘나타(프로젝트명 YF)는 켈리블루북사가 발표하는 ‘가장 많이 알아보는 차종(Top 10 Most-Researched New Vehicles list)’ 순위에서 5위에 올랐다.

제임스 벨(James Bell) 켈리블루북사 선임연구원(executive market analyst)은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혼다와 도요타가 주춤하는 사이 현대차가 신형 쏘나타와 투싼 같은 매력적인 품질의 신차를 투입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미국의 브랜드 조사업체인 브랜드 키즈(Brand Keys)가 발표한 ‘고객 충성도 조사’(Brand Keys 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에서도 도요타를 제치고 1위에 오른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