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인대학원 디자인경영 CEO 과정 1기 졸업식 사진 (제공: 상명대학교)

[천지일보=박주환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 천안캠퍼스는 17일 오후 5시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세미나실에서 ‘상인대학원 디자인경영 CEO 과정 1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상명대 상인대학원은 올해 3월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한 ‘상인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지난 5월 19일 지역상인을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6개월간 총 21회에 걸쳐 ▲시장경영능력 향상 전략 ▲디자인경영 ▲서비스디자인 ▲재무전략 ▲선진시장견학 등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최영철씨를 비롯해 37명의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장을 수여하기 위해 자리한 구기헌 총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대학은 지난해부터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특히 상인대학원 디자인경영 CEO과정 1기생들의 노고에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유통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앞장서는 디자인전문 상인지도자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일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 엄소영 천안시의원, 천안남산 중앙시장 김준수 상인회장 등 관련 외부인사들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