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 (제공: 박정 의원실)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이 17일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서 재벌 대기업은 피해자가 아니라 공동정범”이라며 “대통령까지 직접 나서서 기획한 거대한 ‘정경유착’의 범죄행위”라고 질타했다.

이날 국회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박정 의원은 “204억원을 ‘자발적으로’ 내놓은 삼성은 이건희 회장에서 이재용 부회장으로의 경영 승계에 정부의 지원이 절실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지난 11일 긴급현안질문에서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에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오늘자 언론에 국민연금이 관여됐고, 경영승계에 절대적 도움을 주는데 청와대가 개입했다는 증언도 나왔다”고 제시했다.

또 그는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에 68억 8000만원을 출연한 현대자동차는 골치 아픈 불법파견, 사내하청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 여당이 추진 중인 파견법 개정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며 “정부의 법인세 개정으로 삼성동 한전 부지를 사들이며 부지 매입 및 개발비용 총 15조원 가운데 70~80% 이상을 투자로 인정받아 8000억원 가량의 세금감면 혜택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또한 “롯데는 신동빈 회장 등 총수 일가에 대한 수사가 목을 죄고 있던 상황이었고, 면세점 사업을 되찾기 위해 정부에 잘 보여야 했다”며 “SK와 CJ는 총수를 감옥에서 빼내기 위해 무엇이든 해야하는 상황”이라고 추정했다.

또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재벌 대기업으로부터 최순실에게 상납이 이루어지면 그 보답으로 필요할 때마다 시정연설과 대국민담화를 통해 원샷법, 노동개혁법 등 재벌을 돕기 위한 법률안 통과를 지원 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재벌 대기업은 피해자가 아니다. 검찰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깊숙한 이면에 숨어있는 정권과 대기업의 공생 관계에 대해서 철저히 밝혀내고, 관련자들을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덧붙여 그는 “경제계를 주물렀던 또 다른 비선 실세들의 대한민국 경제 농단 문제도 반드시 밝혀내야 할 것”이라며 “권력과 재벌의 뒷거래 속에서 국기 문란, 국정 농단의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이 짊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