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교체지수 두 번째로 높고 원희룡은 대표성 약해"

(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은 16일 서울시장 출마 문제와 관련, "곧 출마선언을 준비하고 있다"며 사실상 당내 경선 참여를 공식화했다.

나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밝힌 뒤 "일하는 대통령과 호흡을 맞춰 일하는 시장이 나와야 하며, 그런 점에서 한나라당 후보가 서울시장에 당선돼야 한다"면서 "앞으로 예상되는 선거구도상 제가 제일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오세훈 시장은 16개 광역단체중 교체지수가 두 번째로 높고 본선 경쟁력이 있을까 의문이며, 원희룡 의원은 한나라당 후보로 대표성이 약하지 않을까 하는 논의가 (당내에서) 있었던 것 같다"면서 "당과 소통이 부족했던 후보나 정체성과 거리가 먼 후보보다는 제가 낫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오 시장을 겨냥, "`디자인 서울'의 큰 정책방향은 공감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에는 문제가 있다"면서 "그간 시정이 건축물에 한정된 느낌이고, 도시 전체를 그랜드 하게 보는 게 부족했다"고 비판했다.

나 의원은 이어 "지지율은 앞으로 토론이나 인터뷰를 통해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 논의가 되면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면서 민주당 후보에 대해선 "유죄든 무죄든 한명숙 전 총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나 의원은 자신의 지원세력에 대해 "(친이계) 진수희 의원이 이번 서울시장이 여성 후보간 대결로 갈 수 있는 구도로 보고 적극 지원한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