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한항공은 16일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씨와 독대했고, 거액의 금전을 요구받았다’는 내용의 일부 보도를 부인했다.

대한항공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조 회장은 최씨를 결코 만난 적이 없으며 최씨의 존재 또한 정확히 알지 못한 상태였다”며 “오보에 대해서는 필요한 제반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일부 매체는 대한항공 핵심관계자의 말을 빌어 “조 회장이 최근 고위임원들과 사석에서 지난해 초 최씨와 단 둘이 2차례 만나 금품제공을 요구받았으나 거절했다가 곤욕을 치렀던 일화를 얘기했다”며 “회장은 당시 최씨가 박 대통령의 비선실세인 줄 잘 몰라 ‘검토해보겠다’고만 하고 헤어진 뒤 끝내 제의를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조 회장은 지난 14일 최씨 측 압박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에서 물러났다는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조 회장은 최씨 소유의 더블루K가 스위스 건설사 누슬리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 시설 공사를 수주하려는 것을 거부하다가 조직위원장직에서 경질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부터 직접 사퇴 압력을 받은 것으로도 전해졌다.

조 회장은 이같은 논란들에 대해 “언론보도에 나온 내용의 90%가 맞다”면서 사실상 시인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