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채정병)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9600 인증을 획득했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 분야의 유일한 국제표준이다. 롯데카드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ISO 19600 인증을 획득하며 체계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 파악 및 평가, 통제 및 모니터링, 내부심사 등의 적합성과 효과성을 심사해 인증을 수여한다.

롯데카드는 그간 준법 경영을 위해 전사의 업무를 분석해 업무 프로세스 맵을 구축한 후, 취약점 분석을 통해 준법 리스크(Compliance Risk)를 분석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별 준법 목표 설정, 실행계획 수립, 성과평가에 이르는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ISO 19600 인증 과정을 통해 국제 표준에 맞도록 규격화 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앞으로 효율적인 준법 경영을 위해 리스크 분석 및 평가과정, 목표달성 현황, 모니터링 등 전체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구현해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카드 채정병 대표이사는 “이번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을 계기로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리스크 관리를 통한 준법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체계를 통해 기업윤리를 준수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