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11일 교내 제2학생회관 앞에서 ‘2016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서울과기대)
▲ 서울과기대 김종호 총장이 공릉1동 홍표상 동장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제공: 서울과기대)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서울과기대, 총장 김종호)가 11일 교내 제2학생회관 앞에서 ‘2016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는 지역사회 ‘사랑나눔 봉사’의 일환으로 김종호 총장을 비롯 교직원, 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온정을 나눴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 2000㎏은 노원구 공릉1동, 공릉2동 저소득 가정, 독거 어르신, 학교에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김종호 총장은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김장 나눔행사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며 다함께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과기대는 노원정보도서관 옥상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지역내 소외계층 학생에 대한 교육 멘토링 제공 등 다양한 문화·재능기부 활동을 벌이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렇듯 그간 꾸준히 이어온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13일에는 한국대학신문 창간 28주년 기념 ‘제16회 한국대학신문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봉사 우수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