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의회 이은방 의장과 의원들은 7일 오전 의회 브리핑룸에서 “국민의 뜻은 정해졌다.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정권의 퇴진’이야말로 국민의 명령”이라며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더 이상 국민의 분노 일으키지 말라”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시의회 이은방 의장과 의원들은 7일 오전 의회 브리핑룸에서 “국민의 뜻은 정해졌다.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와 ‘정권의 퇴진’이야말로 국민의 명령”이라며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국정농단 최순실을 비호하고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박근혜 정권은 퇴진하라’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민낯이 만천하에 밝혀지고 있다”면서 “국민은 광장으로 나서고 있고, 민심의 파도는 더욱 거세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난주 박근혜 대통령의 두 번째 대국민 사과 담화문 발표를 언급하며 “9분에 걸친 담화에 대해 국민의 평가는 냉혹하다”며 “혹시나 했으나 역시 국민의 예측에서 벗어나지 못한 국민불통 담화였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국민의 분노와 허탈함을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정세 인식마저 안일했다”며 “누구에게 무엇을 사과하는 것인지 알 수 없는 담화문”이었다고 분노했다.

또 “최순실과의 인연을 강조하며 반성한다고 했지만 그 진정성은 의문시 된다”며 “청와대에서 굿판을 벌이지 않았다고 했지만, 세월호 7시간에 관해서는 한마디 해명도 없었다”고 했다.

특히 “성장 동력을 해치고 있는 사람이 대통령 자신임에도 그 책임을 야당과 국민에게 전가하려고 했다. 심지어 최순실의 불법과 탈법을 변론하기도 했다”며 “국가경제와 국민의 삶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바람에서 추진된 일이라니, 참으로 통탄할 일”이라고 개탄했다.

광주시의회 의원들은 “대통령의 거짓말에 국민이 피눈물을 흘릴 때, 대통령은 한마디 해명이나 사과도 없었다”며 “세월호 사건의 진상규명을 가로막았을 뿐만 아니라 경찰의 살인적 물대포에 의해 삶을 마감한 백남기 농민 사건 역시 대통령은 사과하거나 용서를 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토요일 중학생부터 노인까지 30만명이 서울광장에 모였다. 이번 주 토요일 전국적으로 제2의 6월 항쟁으로 승화할 것”이라며 “더 이상 국민의 분노를 일으키지 말고 박근혜 대통령은 반드시 하야하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