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기업들이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설명회, 강연회 등을 개최하는 등 직접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설명회, 강연회 등은 구매자들에게 기업과 제품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들도 다양한 학습 노하우는 물론 교재나 교구 등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어 서로와 윈윈(win-win)할 수 있다. 11월을 맞아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된 교육업계 강연회와 설명회를 살펴보자.

◆뮤직에듀벤처, 유아 음악수업 ‘퍼스트 어드벤처’ 개설

 

뮤직에듀벤처는 영어 노래로 배우는 유아 음악 활동 수업인 ‘퍼스트 어드벤처’를 개설하고 오는 12월부터 3개월간 강의를 진행한다. 장원교육과 페이버 피아노 어드벤처가 함께 설립한 뮤직에듀벤처의 피아노 어드벤처는 랜달 페이버 박사(Dr. Randall Faber)가 개발한 글로벌 피아노 교수법 교재로 미국을 비롯해 국내 일부 음대가 필수과목으로 채택하고 있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에 롯데마트 송파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오후 5시에는 4~5세, 오후 6시부터는 6~7세를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 클래스를 제공한다.

◆시매쓰 ‘수학으로 최상위 만드는 엄마들 비법’ 특강

 

시매쓰는 ‘행복한 수학으로 최상위를 만드는 엄마들의 비법’을 주제로 오는 29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1일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과 자기주도학습법을 창안한 한국자기주도학습 연구회장 정철희 교수가 진행한다. 각 연사들은 초등학생을 위한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수학적 호기심을 높일 수 있는 자발적 수학교육 노하우를 자세히 전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매쓰는 노규식 박사, 조선미 교수 등 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오는 8일 대구를 시작으로 대전, 서울 등 전국에서 강연회를 진행한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학습지 ‘스마트쎈’ 출시 론칭쇼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학습지 ‘스마트쎈’을 출시하며 오는 14일 론칭쇼를 신사고 본사에서 실시한다. 스마트쎈은 종이 학습지 문제를 전용 스마트펜으로 인식하면 전용 앱과 바로 연동돼 교재 내 모든 개념, 문제 강좌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론칭쇼는 체험단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날 스마트쎈 제품 시연과 함께 초등 학습 트렌드 등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는 강연을 한다. 초등 3~6학년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체험단 신청이 가능하다. 체험단에게는 한 달간 스마트쎈 학습지, 스마트펜, 전용 앱을 무료로 사용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윤선생 ‘내 아이 영어 두뇌 만들기’ 설명회

 

윤선생은 초등 학부모 대상으로 ‘내 아이 영어 두뇌 만들기’ 설명회를 오는 10일부터 서울, 인천, 부산, 강원, 제주에서 진행한다. 학부모들에게 보다 쉽게 자녀의 영어 공부를 돕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자기주도학습 전문 강사가 영어 두뇌 만드는 방법, 공부습관 만드는 로드맵 세우는 방법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설명회 당일 윤선생 스마트학습 체험 신청서를 제출하는 학부모들에게는 교재, 문구 등으로 구성된 히트팩을 제공하며 당일 회원 가입을 하면 윤선생 장학금 12만원을 지원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윤선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담리즈수학 ‘우리 아이 학습전략’ 강연회

 

아담리즈수학은 초등 저학년 학부모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확 바뀐 수학교과 우리 아이 성공하는 학습전략’을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수학 학습 습관이 중요한 시기인 초등 저학년부터 자녀가 올바르게 학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강연회를 마련했다. 이번 강연회에서 자녀의 수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높이고 사고력 증진을 위한 수학교육 노하우를 자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회는 무료며 참가신청은 서울, 경기 직영센터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진학사 ‘엄마스쿨’ 수강생 정기 모집

 

진학사는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입시와 학습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엄마스쿨’ 수강생을 정기적으로 모집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과목별 학습법과 학생부종합전형 전략, 자기소개서 준비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지방에 거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온라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