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지난 29일 제27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 시행됐다. 공인중개사는 연 1회 시험이 실시되는데 민법이나 세법 등 까다로운 과목이 있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다면 학습 기간이 충분히 확보된 지금부터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평균적으로 공인중개사 합격생은 6개월 이상의 수험 기간을 거친다. 학습량도 많고 시험 난이도도 높기 때문에 1년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에게 필요한 학습 전략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자.

◆기초실력을 단단히 할 것

공인중개사 관련 지식이 거의 없는 초보 수험생은 이 시기에 기본서에 들어가기에 앞서 기초서로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기초서는 수험생의 선행학습을 돕기 위한 용어 정리, 수험 가이드, 학습 포인트 위주로 핵심만 압축해 정리가 돼 있다. 기초서로 기본을 다진 후 기본서로 이론을 세심하게 학습하면 흔들리지 않는 개념을 갖출 수 있다.

◆높은 점수를 받을 필요는 없음을 명심할 것

공인중개사 시험은 절대평가 시험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얻으면 합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인중개사 시험은 4명 중 1명만이 합격하는 낮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고득점을 위해 너무 에너지를 쏟기 보다는 합격 기준 점수를 채우기 위한 전략적 수험 계획이 필요하다.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과목과 취약 과목을 파악하고 평균 60점 이상 얻을 수 있는 전략을 세운다면 시험 준비가 훨씬 수월할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찾을 것

공인중개사 수험생활에 있어 지금은 새로운 1년을 시작하는 시점이다. 공인중개사 설명회에 참석해 수험 동향을 파악하고 적절한 공부법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험 방법에는 학원 수강, 온라인 강의 수강, 공인중개사 교재 구입 후 독학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강의 제공 방식도 합격할 때까지 강의를 제공하는 평생회원반에서부터 연간회원반, 단과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자신의 필요에 맞는 강의를 선택해 학습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다.

◆목표를 분명히 할 것

자격시험을 준비할 때 동기부여는 시험합격에 큰 영향을 준다.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목적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확신이 들었을 때 시험을 준비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