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부발전과 생산성본부 간의 협약체결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중부발전)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이 지난 28일 한국생산성본부와 ‘임금피크제 활용 K(Komipo)-장보고 협력기업 지원센터 개설 및 운영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정부3.0 가치실현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기업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한 ‘K(KOmipo)-장보고 협력기업 지원센터’ 개설 ▲임금피크제 대상자 전문교육 시행을 통한 경영 컨설턴트 전문인력 양성 ▲협력기업의 수출확대와 글로벌 동반성장을 위한 경영·기술자문 지원인력 무상파견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협력기업 자문에 필요한 컨설턴트 육성교육은 생산성본부가 맡게 된다.

중부발전과 생산성본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부정책인 정부3.0 맞춤형서비스와 임금피크제의 활성화를 위해 인생이모작, 세대상생형 창업프로그램 운영 등 국가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수행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중부발전과 생산성본부는 향후 2년간 30여명의 경영전문가를 양성해 ‘상생서포터즈 청년·창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등 중부발전의 103개 협력기업에 무상으로 수출지원 및 발전기술 전수에 나설 계획이다.

정창길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이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해외사업과 임금피크제를 접목해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확대와 글로벌 동반성장을 본격 추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민 기업으로서 국민이 기대하는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식 생산성본부 회장은 “생산성본부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역량을 기반으로, 중소기업들의 수출확대와 글로벌 동반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