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99. 계 21장의 정금성(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 한기총의 증거 : (육적인) 금 덩어리로 만든 성

- 순복음/조○○/요한계시록 강해(2002), p.276

▶새천지의 증거 : 새 예루살렘은 영계이며, 예수님과 그 제자들이 다시 만든 것이다.

-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성으로서 이기는 자 곧 사람에게 임해 온다고 하였는데(계 3:12), 육적인 금 덩어리로 만든 성이 어찌 사람에게 임해 올 수 있겠는가?

성경에서는 귀하고 변치 않는 하나님의 말씀과 그 말씀으로 거듭난 하나님의 백성들을 금과 각종 보석으로 빗대어 표현한다. 그러므로 계 21장의 각종 보석과 금으로 이루어진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예수님과 열두 사도를 비롯하여 진리로 거듭난 순교한 영들로 이루어진 영계 도성이며,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처소이다(요 14:2~3).

새 예루살렘이 육적인 금 덩어리로 만든 성이라는 주장은 육적인 재물에 눈이 먼 자들의 거짓말로서, 아직도 어린아이와 같은 수준을 벗어나지 못한 자들의, 문자에 매인 자의적 해석이며, 이것이 바로 한기총 소속 목자들이 가르치는 수준의 척도가 된다. 계시록을 가감하면 지옥과 재앙을 면하지 못한다고 하셨으니(계 22:18~19), 보지도 듣지도 못한 자가 계시록을 가르치고 해석할 수 없다. 하나님이 두려운 줄을 안다면, 계시록을 억지로 해석할 수는 없을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